날씨예보,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눈 또는 비

광주 전남 날씨, 흐리고 눈 또는 비

미세먼지 농도, 전국 좋음 또는 보통

오늘 광주와 전남 지역을 비롯해 전국에 흐리고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8일 남해 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나 눈이 오겠다.

비와 눈은 낮에 대부분 그쳤다가 밤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다시 내려 9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8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서남부와 충청 1∼3㎝, 서울과 경기 남부, 경북 내륙, 전북 동부내륙 1㎝ 안팎이다.

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충청, 전북, 서해5도, 제주도 산지에는 1∼5㎝의 눈이, 전남 동부내륙과 경상 서부내륙에는 1㎝ 안팎의 눈이 쌓이겠다.

8일 낮까지 예상 강수량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 산지, 울릉도와 독도 5㎜ 안팎이며, 8일 저녁부터 9일 새벽까지 중부지방, 전라도, 경상 서부내륙, 제주도, 서해5도에는 5㎜ 안팎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의하면 8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영상 6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10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며, 다만 9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가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춥겠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내지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며, 서해와 남해 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높은 물결이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4.0m, 남해 1.0∼4.0m, 동해 1.0∼2.5m로 예상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