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여관 화재 사망자, 장흥에서 여행온 세 모녀

지난 20일 서울 종로 여관 화재로 목숨을 잃은 여성 3명은 서울 여행을 함께 왔던 어머니와 10대 두 딸인 것으로 확인됐다.

술에 취한 50대 남성이 서울 종로구 한 여관에 불을 지른 사고로 사망한 세 모녀는 전남 장흥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 모녀는 방학을 맞아 '서울 구경'에 나섰다가 참변을 당했다.

20일 서울 종로5가의 3층 규모 여관 2층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나 10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 사진 뉴시스

21일 전남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20일 새벽 서울 종로구 서울장여관 화재로 숨진 어머니 A(34)씨와 딸 B(14)양, C(11)양의 주소지가 전남 장흥군의 한 마을로 확인됐다.

A씨는 중학교, 초등학교 방학을 맞은 두 딸과 지난 15일부터 전국 각지를 여행했으며, 여행 5일째인 19일 서울에 도착해 저렴한 숙소를 알아보던 중 서울장여관에 묵게된 것으로 알려졌다.

세 모녀는 다음 날 여행 일정을 위해 잠들었고 20일 오전 3시께 유모(53)씨가 여관에 지른 불을 피할 새도 없이 참변을 당했다.

업무 때문에 여행을 함께 하지 못하고 장흥에 남아있던 A씨의 남편은 아내와 두 딸이 참변을 당했다는 연락을 받고 급히 상경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화 사건을 조사 중인 경찰은 유씨가 여관업주에게 성매매 여성을 불러 달라고 요구했다가 거절당하자 홧김에 불을 지른 것으로 파악했다.

이 방화 사건으로 세 모녀를 포함해 6명이 숨졌고 4명이 다쳐 치료를 받고 있다. 

방화 피의자 유 모 씨를 구속한 경찰은 피해자들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히기 위해 오늘 이들에 대한 부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