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 “여름 휴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오는 15일까지 특별운송기간 운영

안전 캠페인…휴가철 사고 제로 총력
 

이덕연 금호고속 사장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서울 강남터미널에서 새벽 첫 차를 운행하는 승무사우들을 만나 안전운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금호고속 제공

금호고속은 피서지 관련 노선의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15일까지 특별운송기간으로 정하고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금호고속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달 27일부터 광주-대천, 광주-명사십리 노선 등 전국의 주요 해수욕장을 운행하는 직행노선을 개통했다. 이들 노선들은 수도권에서 고속버스 탑승 후,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갈아타면 편리하게 해수욕장으로 바로 갈 수 있어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를 위해 유스퀘어 매표 창구 옆에 무인 발권기를 설치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 또 버스 내에서 휴대폰, 지갑 등을 분실했을 경우 신속하게 찾아줄 수 있도록 고객행복센터를 운영 중이다. 금호고속은 특송 기간 동안 사고 제로를 위해 유·스퀘어와 센트럴 시티 등 터미널 현장에서 얼음물과 쿨스카프를 승무사우들에게 나눠주면서 안전운전을 독려하고 있다. 이덕연 사장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서울 강남터미널에서 새벽 첫 차를 운행하는 승무사우들을 만나 안전운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금호고속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15년에 업계 최초로 전 차량에 차간거리 및 차선이탈 경보장치를 장착했으며 올해 신차부터 AEBS(자동긴급제동장치)를 도입해 운행하고 있다. 금호고속은 오는 9월부터 운전자 개개인의 운전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거쳐 교정할 수 있는 통합관제 정보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덕연 사장은 “고속버스를 타고 휴가지로 떠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피서를 보낼 수 있도록 교통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