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월드컵 예선 순위, 아르헨티나 탈락위기

브라질, 우루과이, 칠레, 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순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 최종예선이 혼전을 거듭하고 있다.

남미 월드컵 예선 순위 선두 브라질만이 유일하게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가운데, 2위 우루과이부터 7위 파라과이까지의 승점차는 단 4점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총 10개 팀이 홈&원정 방식으로 풀 리그를 치르는 월드컵 남미 예선은 1~4위가 월드컵 본선에 직행하고, 5위는 뉴질랜드(오세아니아 1위)와 플레이오프를 벌여 월드컵 진출 여부를 결정한다.

6위 이하는 예선탈락. 현재 중간 남미 월드컵 예선 순위는 ▶2위 우루과이(승점28점) ▶3위 칠레 ▶4위 콜롬비아 (이상 승점26점) ▶5위 페루 ▶6위 아르헨티나 (이상 승점25점) ▶7위 파라과이(승점24점) 순이다. 

러시아 월드컵 진출을 위해 남은 3장의 월드컵 본선 진출권(2~4위)과 1장의 플레이오프 진출권(5위)을 놓고 6개 팀이 경합을 벌이는 형국이다. 

현재 6위까지 추락한 아르헨티나는 탈락 위기에 있다.

아르헨티나는 오는 11일 오전 8시30분 이미 탈락이 확정된 에콰도르와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5위팀인 콜롬비아와 페루가 같은 시각 맞대결을 펼친다는 점에서, 아르헨티나는 에콰도르만 잡으면 최소 5위권 진입이 가능하다. 

다만 반드시 이겨야 했던 페루전 무승부가 말해주듯 예선 내내 거듭되고 있는 부진, 그리고 에콰도르 원정이라는 점에서 승리를 낙관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한편 남미예선 최종전은 오는 11일 오전 8시30분 5경기가 일제히 열린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