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 신청, 10% 할인 오늘 마감, 위택스에서 편리하게 신청

위택스 홈페이지, http://www.wetax.go.kr

시청 세무과, 주민센터, 읍면동사무소에서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 가능

서울시 이택스, https://etax.seoul.go.kr, 부산 사이버지방세청, http://etax.busan.go.kr

2018년 10%의 자동차세를 할인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오늘(31일) 마감된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납세자가 매년 6월, 12월 납부해야할 자동차세를 미리 일괄 납부할 경우 10%할인해 주는 제도이다.

자동차세 선납 신고와 납부기간은 1월과, 3월, 6월, 9월 매년 4번 으로 해당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신청하면된다.

자동차세 연납 할인 혜택은 신청 시기에 따라 1월에에 신청하면 10%, 3월에 신청하면 7.5%, 6월에는 5%, 9월은 2.5%의 세금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방법은 위택스 홈페이지(http://www.wetax.go.kr)의 지방세 납부코너에서 가능하며 가까운 시청 세무과·주민센터 혹은 읍면사무소 등에 전화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의 경우 이택스(https://etax.seoul.go.kr) 또는 스마트폰 앱(STAX)에 접속한 뒤 운전자 정보와 차량번호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도 부산광역시 사이버지방세청(etax.busan.go.kr)에서 연납신청을 받고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가능 시간은 오늘 오전 7시~오후 8시까지이며 납부가능 시간은 오전 7시~오후 11시30분까지다.  

한편 연납 후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간 경우에도 자동차세를 별도로 납부할 필요는 없다. 소유한 자동차를 연내 매도하거나 폐차할 경우 남은 기간만큼의 세금은 환급되어 연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당할 우려는 없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