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관광 축제
광주 남구 칠석마을 '고싸움놀이 축제'

   
 
광주광역시 남구 칠석동 고싸움놀이 전수관에서는 23일부터 24일까지 '제31회 고싸움놀이축제' 등 지역 대표 대보름 행사를 진행한다.

고싸움놀이는 마을사람들이 남자를 상징하는 동부와 여자를 상징하는 서부의 두 패로 갈라져서 싸움을 벌이는데 여자를 상징하는 서부가 이겨야 풍년이 든다는 속설이 있다. 고싸움놀이를 통해 마을사람들은 그 해 농사의 풍년과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였으며, 마을 사람들의 협동과 단결심을 앙양하고 악착같은 패기와 강한 투지를 키우도록 하였다.

매년 음력 정월대보름에 칠석 옻돌 마을에서는 고싸움 놀이축제가 수 많은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전야제 행사로 연날리기, 널뛰기, 윷놀이, 고살고싸움 놀이, 한·중 청소년 고싸움 캠프, 달집태우기와 당산제가 모셔진다.

다음날 정월대보름에는 당산굿, 마을굿에 이어, 본 행사인 고싸움 놀이가 펼쳐진다.
고싸움 놀이 시연이 끝나면, 모든 관광객과 주민이 참여하는 대동줄다리기가 열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4D 고싸움 영상체험, 고 라이더, 4D 입체 게임겨루기, 미니 고 만들기, 전통민속놀이체험, 당산제체험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위치 광주광역시 남구 칠석동 고싸움놀이 테마파크
일시 2013년 2월 23일~24일(2일간)

문의 062-650-8114

오시는길
버스안내 : 170번, 69번, 61번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 사업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