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사고, 터키 관광지 교통사고로 한국인 부부동반 여행자 아내 4명 '사망'

터키 휴양지 안탈리아에서 3일(현지시간 ) 발생한 교통사고로 부부동반 여행중이던 한국인 아내 네 명이 모두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4일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전날 한국인 60∼70대 부부 네쌍이 함께 안탈리아주(州) 케메르에서 여행을 하던 중 렌터카로 파셀리스 유적 부근 도로를 지나다 참변을 당했다.

터키서 교통사고로 한국인 4명 숨져

일행 여덟명 가운데 아내 네명이 모두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었다.

이들이 탄 스타렉스 차종 렌터카는 교차로에서 좌회전을 하려다 어떤 이유에선지 회전반경이 커지며 맞은 편에서 오던 터키인 차량과 충돌한 후 전복됐다.

숨진 아내 네 명은 차량 뒤쪽에 앉아 있었다.

현지 경찰은 차체가 거의 부서지지 않았는데도 많은 인명피해가 난 점과 사망자들이 차량 밖으로 튕겨나간 점 등을 바탕으로 안전벨트 착용, 과속 등 운전과실, 차량 결함 등 여러 가지 가능성을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렌터카는 보험에 가입됐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일행이 별도로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남편 4명 중 2명은 머리를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의식이 또렷하고 의사소통에 큰 문제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상자 2명은 이튿날 오전까지 아내의 사망 소식을 듣지 못하다 한국의 가족과 전화 통화로 사실을 알게 돼 오열한 것으로 알려져 주변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터키 안탈리아 경찰은 사고 차량 운전자를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앙카라 주재 한국대사관은 전날 영사 지원인력을 급파했으며, 이날 이스탄불 주재 한국총영사관도 인력을 지원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