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드 한눈에, 금융감독원 파인에서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홈페이지, http://fine.fss.or.kr

내 계좌 한눈에, 내 보험 찾아줌, 내 차보험 찾기 등 서비스

내가 가진 신용카드가 몇 개인지 각각의 신용카드로 얼마를 썼고 또 포인트는 얼마나 쌓였는지 오늘부터 인터넷 사이트에서 한 눈에 조회할 수 있게 됐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보유 국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모든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을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도록 기존 운용중인 ‘내 계좌 한눈에’ 시스템 내에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신설‧구축해 13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에는 BC, KB국민, 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와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SC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등 15개 카드사가 참여한다.

인터넷으로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의 ‘내 계좌 한눈에’ 또는 ‘어카운트인포’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선택하면 카드 보유 개수를 비롯해 결제예정금액, 사용금액, 포인트 내역 등을 일괄 조회할 수 있다.

또 발급일 기준 1년 이상 이용 실적이 없는 휴면 카드 여부와 카드사별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신용카드 발급매수는 총 1억 226만 개. 국민 한 명당 평균 3.6개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셈이다.

이에 금감원은 이번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가 국민의 건전한 신용카드사용 문화를 유도하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내년 2월부터는 모바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