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후보 공천 경선 과정에서도 광주·전남지역 예비후보들간의 과열·혼탁 양상이 되풀이되면서 철저한 진위 파악을 통한 공정 경선이 요구된다. 특히, 민주당 심장부에서의 경선 잡음은 큰 후유증을 남기는데다 전국 선거 구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천 봉쇄해야 한다.

광주·전남지역 과열·혼탁 양상은 더욱더 가열될 전망이다. 민주당이 23일부터 29일까지 전략선거구인 서구을을 제외한 광주 7개, 전남 10개 등 17개 선거구별로 공관위 현장 실사와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공천 심사 돌입에 앞서 광주의 경우 정준호·문상필 북구갑 예비후보는 현역인 조오섭 의원을 향해 당당하게 경쟁할 것을 호소했다. 광산갑에서는 현수막 문구를 놓고 현역인 이용빈 의원과 박균택 예비후보 간 설전이 빚어졌다. 동남을의 경우 여론조사용 ‘휴대전화 요금 청구지 변경’ 논란이 가열됐다.

전남의 경우 여수갑에서 현역인 주철현 의원에 대한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을 둘러싸고 경찰 수사의뢰까지 이어졌다. 나주·화순에서는 민주당 후보자 검증을 둘러싸고 현역인 신정훈 의원과 손금주 예비후보 간 신경전이 펼쳐졌다. 담양·함평·영광·장성의 경우 박노원 예비후보가 자신을 겨냥한 사생활 등 허위사실을 기획하고 유포하는 세력에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최근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불신임 결의안 파동과 관련, 지역구 김승남 의원과 군의원들에 대한 책임 공방이 지역 정치권을 뜨겁게 달궜다.

이처럼 당내 예비후보끼리 네거티브전이 판치는 것은 정책 대결에 앞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조건 민주당 후보로 선정돼야 한다는 구태 정치 탓으로 풀이된다. 결국 ‘민주당 후보=당선’이란 지역 선거구도가 깨져야 이런 폐단도 사라질 것으로 보여 유권자들의 현명한 판단이 절실하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