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태봉 찾아 생산시설 둘러보고 직원들 격려

이용섭 광주시장, 마스크 생산현장 긴급 점검
북구 ㈜태봉 찾아 생산시설 둘러보고 직원들 격려
“시민에게 안전한 제품 생산에 만전 기해달라” 당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31일 오후 북구 본촌산단에 있는 보건용 마스크 제조기업 (주)태봉(대표 이창희)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외 감염자가 급증하는 등 상황이 악화되자 광주지역 마스크 제조공장을 찾아 생산실태를 긴급 점검하고 안전한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지난달 31일 오후 마스크 제조업체인 광주 북구 양일로 ㈜태봉을 찾아 이창희 사장으로부터 공장현황을 설명들은 뒤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의 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마스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일부 품귀현상까지 나타나는 등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공급 상황을 직접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이 시장은 “급증한 생산량 때문에 휴일, 밤낮없이 수고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들이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창희 사장은 “이번 사태가 한두 달 이상 계속될 경우 전반적인 경기침체가 시작될 우려가 높다”며 “기업 입장에서도 하루빨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전 세계가 안전해지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987년 설립된 ㈜태봉은 순면부직포, 마스크, 뷰티케어, 의약외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코튼데이방역마스크(KF94) 등 5종이 식약처로부터 보건용 마스크 인증을 받았다. 지난 한해동안 760만장의 마스크를 생산했다.

이에 앞서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 달 29일부터 시 재난대책지원본부를 가동하고 있다. 재난대책지원본부는 시민안전실장을 본부장으로 재난대응과, 건강정책과, 안전정책관실 등 관계 부서 7명으로 구성돼 행정안전부 대책지원본부 상황지원, 방역대책 추진현황 관리, 자치구 등 기관별 추진상황 및 협조요청사항 파악·보고, 필요 시 재난관리기금 지원 등 역할을 맡고 있다.

시는 앞으로 감염증이 확산돼 지역에도 확진환자가 발생하면 대응 수위를 높여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할 계획이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